아이폰 15 티타늄 변색 이슈

아이폰 15 티타늄 변색 이슈

드디어 아이폰 15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눈에 띄는 점은 소재의 변경인데요. 바로 티타늄입니다. 아이폰 15프로와 맥스에만 적용되는 티타늄 소재는 처음 시도되는 방법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행사장에서 아이폰 15 티타늄 변색이 보이는 듯한 영상과 사진이 트위터에 업로드 되면서 사람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변색이다 유분이다 말이 많은 아이폰 15 티타늄 변식 이슈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의 아이폰 소재

아이폰 12, 아이폰13, 아이폰 14 사진과 글자

아이폰 12 ~ 14까지

후면

무광 글래스

카메라 쉴드 소재 전면

12& 13 :수술 도구급 고강도 스테인레스 스틸

14 :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아이폰 15 프로 & 맥스

후면

무광 글래스

카메라 쉴드 소재 전면

항공우주 등급 티타늄

(사진 출처 : 애플)

아이폰 15 티타늄이 좋은 이유

티타늄은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강한 소재입니다.

가벼움

티타늄은 아주 가벼운 소재입니다. 덕분에 디스플레이 크기를 줄이지 않고도 아이폰의 무게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15프로는 187g으로 14프로의 206g보다 가벼워졌습니다. 프로 맥스 또한 14가 240g에 15가 221g으로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구성

가볍지만 내구성이 강하다는 것이 티타늄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흠집이 잘 생기지 않으니 핸드폰 사용자에게는 아주 희소식이지요. 또 아이폰 15 프로의 티타늄 프레임은 거울처럼 비치는 질감이 아닌 브러쉬 처리된 느낌에 가깝습니다. 지문자국에도 상당 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티타늄 변색 왜 갑자기?

아이폰 15 행사장에서 전시상품의 블루와 블랙 색상의 아이폰 15프로와 15프로맥스 측면의 볼륨 및 액션 버튼에서 변색이 된 듯한 사진이 노출되었습니다. 아직 애플 측의 공식입장은 나오지 않은 상태로 누리꾼들은 손자국이다, 유분이다, 변색이다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변색 이슈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아이폰 12에서 같은 부위의 측면 버튼 알루미늄 부위가 변색이 나타나 곤혹을 치른 적이 있었는데요. 티타늄 재질이 색을 입히기 아주 어려운만큼 이번 변색 이슈가 진짜로 밝혀진다면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타늄은 표면 자체를 열로 변성 시켜 색을 얻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균일한 결과물을 얻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변색이 쉽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전문가들도 있는데요.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아이폰15 변색 추정 영상

어떤 색을 살까?

아이폰 15 티타늄 변색 이슈에도 아이폰 15 프로가 매력적이라면 티타늄 내추럴을 사는 것이 해답일 듯 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